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서 유플러스의 IoT를 만나다

◼︎ ‘의식주’ 중 주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인테리어와 IoT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가 주목받아
◼︎ 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서 LG유플러스가 홈IoT 서비스인 ‘IoT@home’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
◼︎ 다양한 IoT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
◼︎ IoT@home 서비스는 안전과 경제성을 제공하며, 현대 인테리어와 함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아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3대 요소입니다. 이들 중 ‘의’와 ‘식’은 자주 바뀌지만, ‘주’는 최소 몇 십 년에서 평생 가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공을 들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자주 바꾸거나 처음부터 직접 설계에 참여해서 짓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다양한 기술과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서울국제건축박람회’입니다. 이렇게 ‘집’과 관련된 박람회장에서 가장 큰 부스 규모로 LG유플러스도 참가했는데요.

그곳에 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인 ‘IoT@home’ 체험관을 구축하고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모습을 찾아가봤습니다.

국내 최대 건축 박람회

서울국제건축박람회는 유럽, 미주, 중동, 아시아 등 해외 유명 건축무역박람회 주최사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 유일의 국제 건축 박람회입니다.

IMG_5065.jpg

그렇기에 내국인 방문객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도 참관해서 그 자리에서 상담과 계약까지 이루어진답니다. 이번 박람회는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IMG_5077.jpg
IMG_5078.jpg

참가업체 리스트에서 ‘LG유플러스’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부스 위치도 찾기 쉬운 곳이었습니다.

IMG_5087.jpg

LG유플러스 부스에 도착~! 다른 어느 곳보다 크고 웅장하며 깔끔한 부스에 직접 IoT@home 제품들을 체험하고 설명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행사 첫 날 점심 시간 직후에 방문했기 때문인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는데요. 주말이 되면 이곳도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IMG_5088.jpg

입구에는 IoT@home 상품을 비롯해 유플러스의 홈 서비스인 U+ tvG 우퍼와 홈보이도 함께 전시되어 있었고, 누구든지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EC%B2%B4%ED%97%98%EC%A1%B41.jpg

IoT@home 상품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통해 앱에서 조작이 가능하죠~ 그래서 체험존에는 저렇게 앱을 조작해 연결되어 있는 IoT 상품들을 조작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IMG_5191.jpg

IT 제품이라 그런지 어린 친구들도 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에 관심을 많이 가졌는데요. 직접 체험해보고 신기한지 한참 동안 저 자리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IMG_5209.jpg
IMG_5117.jpg

그리고 젊은 커플부터 중년층과 노년층까지 모두 유플러스의 홈IoT 제품들이 신기했는지 직접 체험도 해보고 모르는 것은 도우미에게 바로 물어보는 등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IMG_5091.jpg

그리고 취재를 하는 도중에도 이렇게 해외 바이어의 상담도 진행되고 있었고, 직접 체험을 하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IMG_5120.jpg
IoT 스위치
IMG_5122.jpg
IoT 플러그
IMG_5126.jpg
IoT 가스락
IMG_5144.jpg
(IoT 열림감지센서
IMG_5146.jpg
IoT 에너지미터
IMG_5152.jpg
IoT 온도조절기
IMG_5198.jpg
IoT 도어락

특히 가장 최근에 출시한 IoT 플러그뿐만 아니라 출시 예정인 ‘IoT 온도조절기’와 ‘도어락’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유플러스의 ‘IoT@home’ 서비스 전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IMG_5072.jpg

어때요, 잘 보셨나요? 이제는 IoT@home 서비스를 국내 최대 건축 박람회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단순한 IT기기가 아닌 집안의 안전과 경제까지 책임져주니 어느 인테리어 못지 않게 중요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