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iPhone X 런칭 행사 현장 스케치

%ED%98%84%EC%9E%A5%EC%8A%A4%EC%BC%80%EC%B9%9801.png

iPhone X가 11월 24일 정식으로 국내 출시됐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지난 11월 17일부터 23일까지 LG유플러스에서 iPhone X 사전 예약을 한 고객님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이날 iPhone X 런칭행사에 초청을 했습니다.

이번 iPhone X 런칭행사는 기존 iPhone 6부터 진행됐던 행사들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기존에는 많은 인원이 모여 새로운 아이폰의 출시를 축하하는 자리였다면, iPhone X는 순수하게 고객들을 위한 행사였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행사장도 LG유플러스 직영점이 아닌 종로구에 위치한 ‘일민 미술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출시된 iPhone X 런칭 행사장을 가봤습니다.

3M2A0036.JPG

행사는 광화문 역에 위치한 일민 미술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밤새 제법 눈이 내렸고 날도 추웠으나 실내에서 대부분의 일정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날 초대 받은 10명의 사전 예약자들은 편안하게 사전 주문한 iPhone X 개통을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3M2A0032.JPG

행사장 한편에는 이렇게 케이틀링 서비스가 갖춰져 있어 아침 이른 시각의 허기를 달랠 수 있었습니다.

3M2A0039.JPG

3M2A0048.JPG

오늘 행사에 초청 받은 10명의 iPhone X 사전 예약자는 지난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이 되었는데요. 이날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는 ‘애플워치’가 사은품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3M2A0070.JPG

3M2A0020.JPG

반대쪽에는 iPhone X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iPhone X는 사진으로 보는 것과 달리 그립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화면 크기가 5.8인치나 되므로 iPhone Plus 시리즈보다 더 크다 생각할 수 있으나 오히려 4.7인치 iPhone 보다 살짝 더 큰 수준입니다. 현장에서 직접 보니 더 탐이 났습니다.

3M2A0060.JPG

8시가 되면서 본격적인 개통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개통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 였으나 새로운 iPhone을 만난다는 생각에 그리 지루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개통 작업이 모두 끝난 뒤 행사장 밖에서는 간단한 기념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기념행사는 아이폰 마스터즈 안택현 사원이 알려주는 iPhone X의 새로운 기능과 이날 초청 받은 10명의 기념 촬영이었습니다.

3M2A0101.JPG

아이폰 마스터즈 안택현 사원이 말하는 iPhone X의 가장 큰 변화 두 가지는 ‘페이스ID’와 ‘True Depth’ 카메라였습니다.

페이스ID는 기존의 터치 ID를 대체할 새로운 보안 인증 방법으로 3만 개 이상의 도트를 이용해 얼굴 모양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보다 정교한 인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이용해 애니모티콘이라는 특별한 기능도 즐길 수 있습니다.

True Depth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를 말하며, 여기에는 iPhone 8 Plus와 iPhone X 후면 카메라 기능인 ‘인물사진모드’와 ‘인물사진조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능을 이제는 iPhone X 전면 카메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3M2A0144.JPG

모든 행사가 끝난 후 마지막으로 10명의 초청자들이 iPhone X를 들고 기념 촬영을 가졌습니다. 이쯤에서 눈치를 채셨죠? 지난 iPhone 8 런칭행사에는 사전 예약자 중에서 8분을 모셨고, 이번에는 모델명에 따라 10명의 사전 예약자를 초청했다는 것을요.

이상으로 세종로 일민 미술관에서 진행된 iPhone X 런칭 행사 소식이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