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EN 세수하면이병헌] 새로운 일상을 위한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 추가 요금 없이 기가와이파이 두 대 사용으로 더 빠르게!

img-8.jpg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깁니다. 전보다 훨씬 더 길어졌죠. 코로나19는 우리 삶을 참 많이도 바꿔놨습니다.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게 됐고, 마치 오래전 통금 시간이 다시 부활이라도 한 것처럼 밤이 되면 집 말고는 딱히 갈 곳도 없어지게 만들었죠. 하지만 이런 웃픈 현실은 그만큼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기도 합니다. 

집에서 게임을 즐기고, 드라마를 정주행 하는 일도 많아졌죠. 영화관에 직접 갈 수 없으니 집에서 최신작을 즐기기도 하고, 뮤지컬을 집에서 관람하기도 하는 등 문화 자체가 크게 뒤바뀌고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우리의 새로운 삶의 방식은 모두 인터넷으로 시작해서 인터넷으로 끝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그저 당연한 듯 여기고 말았던 와이파이의 속도와 안정성 등에 꽤나 민감해질 수밖에 없게 됐죠. 

img_1-5.jpg

이런 시국에 마침 전부터 쓰고 있던 유플러스에서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를 새로 출시했는데요. 참 반가웠던 건, 요금 인상이 없음에도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처럼 우리 삶의 변화에 발맞춰 최근 개선된 U+인터넷의 스마트기가 요금제는 별도의 추가 금액도 없고, 원하는 대로 옵션 선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스피커(AI 스피커)를 제공하던 기존의 고정 옵션에서 벗어나서, 이제는 내가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img_2-3.jpg

좀 더 안정적인 집콕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분, 무조건 사용할 수밖에 없는 인터넷이라면 기왕지사 좀 더 나은 선택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보세요. 와이파이가 느리고 답답하게 생각됐던 분들 모두 다 딱 시의적절한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U+인터넷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스마트기가 요금제는 요금 인상이 없습니다. 그대로 똑같이 쓸 수 있어서 더 반가웠죠. 기존에 쓰던 요금제와 동일하게 인터넷 속도 최대 500M 상품과 최대 1G 상품, 그리고 최대 2.5Gbps 속도를 낼 수 있는 최대 2.5G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img_3-3.jpg

그래도 한번 확인해보죠. 신규 요금제 출시와 함께 인터넷 교체를 하거나 요금제를 상향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을 테니까요.

3년 약정을 기준으로 보고, 인터넷을 설치할 때 IPTV도 함께 많이 보시니 TV 결합을 했을 때를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500M 요금은 29,700원이며, 최대 1G 속도 요금제는 35,200원입니다. 그보다 더 빠른 최대 2.5G 요금제는 41,800원입니다. 꽤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더욱 눈길을 끕니다.

img_4-3.jpg

또 하나의 차이점은 바로 위에서도 언급했던 기기 선택에 대한 자율성입니다. 기존 스마트 요금제는 AI 스피커가 기본 구성이었지만, 이제는 스피커 대신 기가 와이파이 1대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집안 어디에서든 변함없이 쾌적하고 빠른 집콕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변화인 셈이죠. 물론 스마트홈 스피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그 또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니까요. 참고로 스마트홈 스피커는 Clova Clock+모델입니다. 

img_5.jpg

추가선택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6 메쉬입니다. 쉽게 설명해보자면, 와이파이 확장기입니다. 메인 공유기로부터 먼 곳에 배치해두면, 무선 신호의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인으로 제공하는 기가와이파이 6 공유기와 마찬가지로 wi fi 6 (ax) 규격을 지원합니다.

img_6.jpg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원통형의 깔끔한 화이트 컬러는 집 안 어디에 두어도 말끔하게 잘 매칭됩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컬러감은 집안의 인테리어 드레스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img_7.jpg

연결도 쉽고 직관적입니다. 유선 연결이 필요치 않습니다. 메쉬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메인 공유기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 말은 곧, 어디든 ‘여기다’ 싶은 곳에 배치하기 좋다는 거죠. 

기존 대비 한층 더 빨라진 대역폭을 지원합니다. 2.4Ghz 기준 최대 300Mbps에서 600Mbps, 5Ghz 대역대에선 최대 866Mbps에서 1.2Gbps로 가족 모두가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해도 끊김 없이 쾌적하게 쓸 수 있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거실에서 영화를 보고, 서재에서 업무를 보고, 방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쓰고, 이렇게 가족 모두가 각자의 시간에 각자의 할 일을 함에 있어 모두 쾌적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보면 됩니다.

img_8.jpg

보안에 대한 내용도 짚어보죠. 공유기는 그 특성상, 무선 신호로 인한 외부 공격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 보안이 무조건 생명입니다. 가장 중요하죠. U+ 기가 와이파이 6 메쉬는 WPA3, OFDMA 등을 지원합니다. 이 또한 그저 쉽게 말해보자면, 완전히 맘 편하게 써도 좋다, 그만큼 강력한 보안을 지원한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img_9.jpg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기가 와이파이 6 메쉬와 함께 기존부터 제공하던 Clova Clock+ AI 스피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클로바와 AI 리모컨이 합쳐진 형태의 스마트홈 스피커이며,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가정 내 다양한 전자제품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참고로 필자는 이미 예전부터 무선 선풍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을 AI 스피커로 제어해서 편리하게 쓰고 있었습니다. 

img_10.jpg

변화한 우리 삶의 방식은 그저 짧게 스쳐 지나가는 소나기와는 다릅니다. 아주 길게 이어질 우리의 4계절과 같은 거라 보는 게 맞죠. 모든 것이 변했지만, 이제 변화라 말하기보단 그저 서서히 ‘일상’이 되어갈 겁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은 숨을 쉬는 것처럼 무조건 있어야 하는 것, 무조건 갖춰야 하는 것이 되어갈 겁니다.

img_11.jpg

그 변화에, 아니 그 새로운 일상을 위해 지금이라도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를 사용해보세요. 다시 말하지만, 요금이 추가되는 건 전혀 없습니다. 그저 새로움에 한 발짝 내딛고, 탑승해보기만 하면 됩니다.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 더 알아보기

본 포스팅은 U+PEN ‘세수하면이병헌’ 님이 작성한 것으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세수하면이병헌’ 블로그 가기

LG유플러스, 세계적 문화∙예술 콘텐츠 서비스 ‘U+스테이지’ 론칭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