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EN 둥2딸Ki] 통신사 데이터 쿠폰 대신 가족나눔데이터 활용 방법?

%EB%B3%B8%EB%AC%B8.png

스마트폰 덕분에 다양한 문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환경이 크게 개선되면서 우리는 스마트폰과 LTE만 있으면 쇼핑은 물로 영화 감상, 전자결제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무선인터넷이기도 합니다. 사실상 스마트폰에 무선 인터넷이 결합되면서 우리는 그동안 생각치 못했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EB%91%A52_2.jpg

때문에 시대가 바뀌고 문화가 만들어지면서 통신사는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는데, 덕분에 기존의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을, 텍스트나 이미지 대신 동영상 콘텐츠로 이동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EB%91%A52_3.jpg

저 또한 커피숍 등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테더링으로 노트북과 연결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즐기거나 인터넷 검색을 즐기곤 합니다.

%EB%91%A52_4.jpg

저처럼 무선인터넷 사용량이 많거나 또는 많은 약정 할인을 받기 위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줄로 압니다. 이때 남는 데이터를 다른 사람과 나눠 쓸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라는 생각 많이 하셨죠?

드디어 유플러스에서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 가족나눔데이터 활용 팁

%EB%91%A52_5.jpg

저희 가족의 경우,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는 11GB이고 와이프는 1GB입니다. 저는 가끔 데이터가 남지만 와이프는 항상 부족한데요. 이제는 저의 남는 데이터를 와이프에게 한번에 100MB에서 1GB까지 줄 수 있어서 와이프는 데이터 압박감에서 조금이나마 자유로워 졌습니다.

%EB%91%A52_6.jpg

데이터 주고 받기 가능 요금제

데이터 요금제와 비디오 요금제 그리고 LTE 통합 요금제 등 데이터 요금제 대부분이 적용됩니다. 단,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600MB 이상인 요금제를 사용해야만 데이터 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 스페셜 등 청소년 관련 요금제는 오직 데이터 받기만 가능하답니다.

%EB%91%A52_7.jpg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이면 데이터 주기를 통해 한 번에 최소 100MB에서 최대 1GB까지 가능합니다. 이때 줄 수 있는 데이터는 가입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의 50%까지입니다. 

그리고 1개 회선 당 데이터 주기 2회, 받기 2회 가능하며 가족결합(한방에yo/한방에home/한방에home2/가족무한사랑) 고객은 최대 4회까지 가능합니다.

단, 해당 월에 요금제를 변경했을 때는 데이터 주기가 불가능 하니 유의해야 합니다.

%EB%91%A52_8.jpg

데이터 주기는 스마트폰 앱이나 PC에서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U+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신 다음,

%EB%91%A52_9.jpg

전체 메뉴에서 ‘U+ 혜택’을 선택하면 ‘데이터 혜택’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받을 유플러스 친구나 가족의 번호만 입력하면 데이터 쿠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해줄 수 있죠.

%EB%91%A52_10.jpg

데이터 주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현재 남아 있는 데이터 잔량 확인이 가능하고, 인증 과정만 거치면 데이터 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주고 받기 내역에서는 월별로 내가 선물하거나 받은 내역을 볼 수 있고요~

%EB%91%A52_11.jpg

받은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니 SMS 인증 요청을 하게 되는데 자동으로 인증 번호가 입력 됩니다. 선물하고 싶은 데이터 용량을 100MB 단위로 선택해서 최대 1GB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EB%91%A52_12.jpg

샛별맘에게 특별한 선물 300MB의 데이터를 하사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데이터를 받으신 분들은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사용하면 되며, 선물 받은 데이터가 소진되면 SMS로 알려줍니다)

%EB%91%A52_13.jpg

특별하게 어려운 방법도 아니고 PC나 모바일에서 데이터 주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또는 친구나 연인끼리 쉽게 데이터 쿠폰 없이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기본 데이터가 많은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어쩔 수 없이 사용했던 분들이나 데이터가 부족했던 분들이라면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한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둥2딸ki’ 블로그 가기 : http://ddong2.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