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리뷰] 이제 골프방송도 내 마음대로 골라본다, U+골프

180524_%EB%B3%B8%EB%AC%B8.png

여러분은 골프 방송을 어떻게 보십니까? 보통은 TV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중계 방송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방송들은 모두 특정 방송사에서 송출하는 영상 그대로입니다. 다시 말해 시청자에게는 선택권이 없고 오직 중계해주는 특정 영상만 볼 수 있습니다.

KLPGA, LPGA 등 대회를 라이브로 시청할 때 평소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를 보고 싶은데 방송에 많이 안 잡혀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U%EA%B3%A8%ED%94%84_1.png

이러한 아쉬움 속에 최근 LG 유플러스에서 골프중계 앱인 U+골프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골프 방송 시청의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선수의 경기를 골라볼 수 있고, 출전 선수의 스윙을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볼 수 있고, 지난 경기, 지난 홀을 다시 볼 수 있는 그런 앱 입니다.

방송국에서 보여주는 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내가 보고 싶은 것을 찾아보는 그런 골프 중계 앱, U+골프는 기존 골프 방송과 어떻게 다른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U+골프 주요 기능 소개

U%EA%B3%A8%ED%94%84_2.png

U+골프는 골프 중계에 특화된 앱입니다. 이전에는 골프 방송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중계 앱은 없었습니다. DMB나 포털 사이트에서 해주는 중계 방송이 전부였습니다.

그런 만큼 U+골프는 중계 방송을 위한 특화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들은 모두 기존 TV 중계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U+골프만의 특별한 기능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한 대회에서 최대 3개 채널로 독점 중계해서 원하는 선수 영상만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 선수들의 스윙 장면을 고화질 슬로 모션으로 볼 수 있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실시간 방송 중에도 이전 홀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지난 홀 다시 보기’, u+tv와 연결해 U+골프를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입니다. (현재는 KLPGA 대회 중계에서만 지원)

이 모든 기능들은 기존 골프 중계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것들입니다.

U+골프 자세히 보기

U%EA%B3%A8%ED%94%84_3.png

U%EA%B3%A8%ED%94%84_4.png

U+골프의 구성은 실시간 채널과 영상, 대회정보, 선수 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SBS GOLF 채널과 JTBC GOLF 채널을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 배너에는 XGOLF, 골프존과 진행중인 꿀이벤트도 보이네요.

U%EA%B3%A8%ED%94%84_5.png

U+골프에서 방송되는 JTBC GOLF와 SBS GOLF 모두 고화질로 선명하게 나옵니다. 실시간 방송을 보다가 화면을 터치하면 고유 메뉴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 본다 하더라도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직관적인 UI를 제공합니다.

U%EA%B3%A8%ED%94%84_6.png

메뉴창에는 화질 및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방송일 때에는 일반 중계 방송 앱과 같지만 생방송일 때에는 U+골프만의 핵심 기능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종료된 이후에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인기선수 독점중계를 다시 보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U%EA%B3%A8%ED%94%84_7.png

U+골프의 핵심 컨텐츠인 영상모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홀 다시보기, 단계별 레슨 등 제목만 들어도 흥미진진한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U%EA%B3%A8%ED%94%84_8.png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실시간 중계 중에 TV에서 중계해주는 조 외에도 3개조의 선수들의 경기를 독점 중계하여 일반 골프방송과 달리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만 18홀 내내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내가 갤러리로 좋아하는 선수를 따라다니듯이 전 홀 경기를 볼 수 있죠. 필드에 나가지 않고도 필드에서 선수를 응원하는 듯한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U+골프만의 장점 입니다. 

U%EA%B3%A8%ED%94%84_9.png

인기선수 독점 중계에서 지난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시 대회 후원사 소속 선수인 이정은 선수의 경기를 찾아봅니다. 러프에서도 친 세컨샷이라 그린에서 스핀이 덜 먹을 수 있는데 강력한 다운블로 샷으로 핀 옆 그린에 딱 세웁니다.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실시간 중계하는 TV 중계영상과 한 화면에서 멀티로 시청할 수 있어 내가 좋아하는 선수 경기와 다른 선수들의 경기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KLPGA 선수인 이정민 선수!! 부진을 떨고 오랜만에 TV 화면에 나오니 반가운 생각이 듭니다.

U%EA%B3%A8%ED%94%84_10.png

이정민 선수의 페어웨이 우드샷!!

공 앞이 높은 우드샷이라 클럽을 조금 짧게 잡고 낮고 길게 쓸어쳐 주는 멋진 샷입니다.

일반 중계방송에서는 순식간에 지나갈 수 있는 영상이지만 U+골프에서는 스윙 영상을 슬로우 모션으로 무한반복 볼 수 있습니다. 

이정민 선수의 멋진 페어웨이 우드샷도 여러 번 되풀이하여 볼 수 있습니다. 프로들의 멋진 스윙을 슬로우 모션으로 자주 보다보면 백스윙, 다운스윙, 임팩트시 의 몸의 움직임과 밸런스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들의 멋진 스윙을 자주 보는 것만으로도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입니다. 주요 선수들의 스윙 장면을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U%EA%B3%A8%ED%94%84_11.png

스텝 스윙으로 유명한 김혜윤 프로의 드라이버 티샷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U%EA%B3%A8%ED%94%84_12.png

타이거우즈의 코치인 크리스코모의 스승이신 세계적인 골프 생체역학 전문가, 권영후 박사님이 교육 때마다 스텝스윙의 중요성을 말씀하시면서 항상 보여주시는 김혜윤 프로의 스텝 스윙.

스텝스윙이 좋은 것은 정확한 체중이동을 할 수 있어 임팩트시에 최대한 파워를 공에 전달해 줄 수 있어서 입니다.

U+골프에서만 볼 수 있는 출전선수의 스윙보기의 슬로우모션 스윙 영상 덕에 김혜윤 선수의 스텝스윙의 정확한 체중이동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슬로운 모션으로 보여주는 김혜윤 프로의 체중이동이 이해가 잘 안 간다면 터치스크린을 통한 영상 반복으로 정확한 스윙동작과 밸런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골프만의 장점입니다.

U+골프에는 실시간 중계 중에도, 경기가 끝난 후에도 지난 홀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못 본 경기가 있거나 또 보고 싶은 경기가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바로 해당 경기를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U%EA%B3%A8%ED%94%84_13.png

영상의 마지막 꼭지인 단계별 레슨에는 엄청난 종류의 골프 레슨 동영상이 분류 별로 잘 나뉘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프들에게는 이러한 레슨 동영상이 골프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며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언제든지 찾아서 볼 수 있는 U+단계별 레슨 덕분에 골프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U%EA%B3%A8%ED%94%84_14.png

U+골프에서는 그 이외에 투어 대회 정보와 선수정보까지 최신 자료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골프방송은 물론이고 대회정보, 선수정보까지 모든 것이 들어 있는 U+골프! 이거 하나로 골프중계방송은 끝이네요. 

U%EA%B3%A8%ED%94%84_15.png

이제까지의 골프방송은 방송국에서 보여주는 방송만 시청을 했다면, 이제부터는 내가 보고 싶은 대회, 보고싶은 선수, 보고싶은 홀을 골라 볼 수 있는 그런 골프중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U+골프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U+골프를 써 보니 이제 더 이상 기존의 TV골프 중계 방송은 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알찬 기능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U%EA%B3%A8%ED%94%84_16.png

여기에 데이터 용량, 속도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함께 사용하는 LG 유플러스 U+골프 앱 덕분에 이제 기나긴 출장길, 출퇴근 길이 짧게 느껴질 듯 합니다. 내일 시작하는 E1채리티도 TV보다 재미있는 U+골프로 즐겨보세요.

Google-Play-logo_0-2.png

 

icon_seo-2.png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스토어에서 U+골프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EB%B0%94%EC%9D%B4%EB%9D%BC%EC%9D%B8.jpg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