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en 둥2딸Ki] 갤럭시노트9 요금제로 새로운 가족 무제한 데이터 완벽 정리

180928_%EC%A0%84%EB%AC%B8%EA%B0%80%EB%A6%AC%EB%B7%B0_%EB%B3%B8%EB%AC%B8.png

지난 8월에 출시된 갤럭시노트 9의 반응이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이동통신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고 저 역시 얼마 전에 기기변경으로 갤럭시노트9을 구매했습니다. 새로워진 S펜이나 카메라 기능 등 혁신을 따진다면 조금은 아쉽지만 만족도는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를 보고 주변에서도 갤럭시노트9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고요.

2-1.jpg

특히 통신사나 요금제를 선택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호소가 있는데, 요즘은 각 이동통신사에서 출시하는 가족 데이터 나눔 등의 요금제가 가장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다 보니 데이터 관리가 잘 안 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하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직접 이용해 보니 참 괜찮은 요금제라는 생각이 들고 가족들과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어 유용하기도 합니다.

3.jpg

새로워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78 요금제와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59/49/44로 나뉩니다.

4.jpg

가족이 유플러스를 함께 사용한다면?

가족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고, 결합 가족에게는 최대 40GB 데이터를 나눠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본인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다른 가족들은 나눠 받은 데이터로 풍족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녀들도 요즘은 동영상을 이용한 교육도 하고 책을 읽기도 해서 데이터 소모가 많지만 비용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78 요금제의 차이는 나눠쓰기 데이터 용량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의 경우에는 제가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고 와이프에게는 매일 1GB의 데이터를 보내서 이용 중입니다.

5-1.jpg

그리고 88 요금제의 경우 2nd 디바이스 2회선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를 이용해도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아 유리합니다. 

이 외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기본&지식팩은 물론 지니뮤직, U+영화월정액, 002 알뜰 5000 중 2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6.jpg

7.jpg

정리하면 가족 2명 정도가 데이터 공유만 한다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78 요금제를 이용, 3명 이상 또는 스마트워치와 태블릿/노트북 등도 함께 이용한다면 88 요금제가 유리합니다.

사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의 경우 88,000원(부가세포함)이라는 금액이 부담될 수 있지만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을 경우 2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6만원 대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8.jpg

무제한 데이터까지는 필요 없으나 데이터 이용을 많이 한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59/49/44 요금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요금제는 매일 5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고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이후에는 5Mbps의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성통화나 메시지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9.jpg

여기에 데이터 주고받기가 11GB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주거나 본인 이용 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무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눠쓰기가 가능한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인 셈입니다.

10.jpg

주로 혼자 사용하는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필요할 때는?

이런 분들은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59/49/44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제공되는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각각 6.6/3/2.3GB이며 전부 소진되더라도 속도 제한이 걸린 상태로 계속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59/49 요금제는 1Mbps, 데이터 44 요금제는 400kbps의 속도로 제한됩니다.

11-1.jpg

마지막으로 LTE 데이터 33 요금제가 있습니다. 기존에 데이터 일반(월 32,890원)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다면 주목해주세요.

요금은 거의 비슷하지만 데이터 제공량이 월 1.3GB로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요금 차이는 월 110원 밖에 안 되지만 제공되는 데이터 양은 4배가 넘으니 훨씬 이득입니다.

지금까지 유플러스 신규 요금제 소개였는데요. 이 기회에 요금제 설계 한 번 다시 해 보시고 많은 혜택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박준형의 #데이터뭐썹>

유플러스 신규 요금제 자세히 알아보기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6기 ‘둥2딸ki’ 블로그 가기 : http://ddong2.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