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주 IT News – 아이핀 해킹, 유플러스 어베인 LTE에 전자지갑 탑재 등

%EB%8C%80%ED%91%9C%EC%9D%B4%EB%AF%B8%EC%A7%80-1.jpg

아이핀 75만건 부정 발급 사고 발생

주민번호 대체 수단으로 정부에서 만든 아이핀(i-pin)이 해킹으로 부정발급 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자신의 아이핀이 부정 발급된 것을 당사자들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EC%95%84%EC%9D%B4%ED%95%80.jpg

이 해킹 사고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사흘에 걸쳐 75만 개의 아이핀이 부정으로 발급됐고, 해킹은 프로그램 취약점을 이용해 정상 발급 절차를 우회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 부정 발급된 75만 건 중에서 12만 건은 3개 게임사이트의 신규 회원 가입, 기존 이용자 계정을 변경하는데 이용됐으며 이를 위해 2천여 개의 국내 IP가 이용됐습니다. 그리고 사용된 소프트웨어는 중국어 버전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중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행자부는 사고를 파악한 즉시 부정 발급된 75만 개의 아이핀을 모두 삭제하고 프로그램 취약점을 수정해 더 이상 같은 방식의 해킹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았다고 발표했는데요.

후속 조치도 중요하지만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시급하지 않을까 합니다.

네이버, 드라마 속 패션 상품 찾아주는 서비스 ‘TV속 이 상품’ 오픈

티비에서 드라마를 보다 주인공이 입은 옷이나 신발 등을 보고 어떤 제품인지 궁금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가 이색적인 서비스를 오픈 했는데요.

이 서비스의 이름은 ‘TV속 이 상품’입니다.

이름 그대로 TV에서 연예인들이 입고 나온 패션 소품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법은 기존과 똑같이 검색 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tv%EC%86%8D-%EC%9D%B4-%EC%83%81%ED%92%88.jpg

예를 들어 ‘킬미힐미 황정음 패션’이라고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서 <킬미, 힐미>회차 별로 황정음씨가 착용한 각종 패션 소품들의 이름과 제조사, 가격을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고객들이 드라마가 방영되는 도중에도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방영 전에 미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가격 비교와 쇼핑몰 연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TV속 이 상품’은 지상파와 일부 드라마 채널만 적용되고 있으나 향후에는 케이블 방송과 종편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전지현 패딩’ 같은 검색어 하나만으로 가격비교부터 구매까지 모두 할 수 있어 PPL 광고의 영향력이 더 커지지 않을까 합니다.

MWC 2015 최고의 모바일 기기는?

MWC 2015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MWC를 주관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5일, MWC 2015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는데요.

갤럭시S6 엣지

‘최고 모바일 신제품’으로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를 선정했습니다. 갤럭시S6 엣지는 5.1인치 QHD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2.1GHz + 1.5GHz 쿼드 코어 CPU, 3GB의 램과 32GB/64GB/128GB 저장 공간, 500/1,600만 화소 카메라, 3밴드 LTE, 양면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 최고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LG G3

그리고 ‘최고의 스마트폰’도 함께 발표했는데요. LG전자의 ‘G3’와 애플의 ‘아이폰6’가 그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G3는 세계 최초로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였고 OIS+와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을 탑재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LG전자는 G3를 170개국에 출시하면서 2013년 대비 16%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6는 기존의 작은 화면을 버리고 4.7인치와 5.5인치 대화면을 채택하면서 역대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 스마트워치에 스마트월렛 서비스 탑재

2015년을 제2 도약의 원년으로 선언한 LG유플러스가 핀테크와 IoT 서비스에 힘을 쏟으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스마트폰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지갑서비스인 ‘스마트월렛’을 스마트워치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그 첫 번째 제품은 이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5의 히트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LTE’에 탑재됩니다.

LG-G%EC%9B%8C%EC%B9%98-%EC%96%B4%EB%B2%A0%EC%9D%B8-LTE.jpg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LTE가 탑재된 스마트워치이며 여기에는 유플러스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인 ‘스마트월렛’이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자주 찾는 가맹점에 방문하면 사용자 위치와 가맹점 위치를 매칭해 인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워치의 바코드 화면을 통해 멤버십 포인트 할인이나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어베인 LTE는 4월 중 국내 판매 예정입니다.

맨 위로